커뮤니티 >한국썸벧 소식

한국썸벧 소식

한국썸벧의 최신소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하림, 국가균형발전 새로운 모범... 식품산업 육성 적극 지원" 2019-08-22 관리자 조회 : 341

농식품 분야 8,800억 투자, 2,000개 일자리 창출 하림 방문해 임직원 격려

취임 후 식품산업 현자 방문... "식품산업 혁신, 하림 중추적 역할"

김흥국 회장 "미래 최고 유망산업 식품 산업에 과감한 투자"

 

문재인 대통령이 농식품 분야 대규모 투자를 통해 농촌지역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는 하림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식품 산업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문 대통령은 20일 전라북도 익산시 망성면에 위치한 닭고기 전문기업 (주)하림 본사를 방문해 하림 그룹의 투자 현황 등을 보고 받고 닭고기 가공공장을 직접 둘러봤다.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이호승 청와대 경제수석이 동행했으며, 송하진 전북도지사와 정헌율 익산시장, 농식품부 관계자 및 하림 계열농가, 하림 취업이 확정된 대학생, 임직원 등 100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의 푸드 트라이 앵글 조성을 통한 지역 경제 특화 발전과 일자리 창출 방안에 대한 발표에 이어 대통령의 격려사와 닭고기 가공공장 현장 시찰 순서로 진행됐다. 이어 "어려운 시기에 전북의 중점산업인 식품산업에 민간기업이 과감한 선제 투자를 한 것은 의미가 남다르다"면서 "식품산업에 대한 여러분의 애정과 노력이 이런 비상한 시기에 투자 확대라는 결실로 나타난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홍국 하림그풉 회장은 "식품산업의 전통과 공공 인프라가 잘 갖춰진 전북 지역에 8,800억원을 투자해 '하림푸드 트라이앵글'을 조성하고 있다"면서 이를 통해 2,000개의 신규 일자리 창출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하림 투자계획 보고가 끝난 후 닭고기 가공공장을 둘러보고 국민들에게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공급하기 위해 힘써 준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다음
이전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