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김종훈 경제부지사 방문

동물용의약품 연관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력 강화

지난 320, 김종훈 전북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 익산부시장, 한국동물용의약품평가연구원장 등 관련 부서 담당자들이 도내 동물용의약품 제조기업 현장 방문 및 애로사항 청취를 위해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동물용의약품 연관산업이 바이오 주력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당사를 찾아 현장 의견을 수렴하고, 보다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마련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전북자치도는 동물용의약품 클러스터 구축을 목표로 2020년부터 익산시에 단계별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해에 1단계 사업인 동물용의약품 효능, 안전성 평가센터가 완공돼 향후 동물용의약품 공공전문 시험실시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또한 2단계 사업인 동물용의약품 시제품 생산시설 구축사업이 실시설계 용역을 추진으로 2025년 완공예정이다.

지난 315일에는 3단계 사업인 동물용의약품 임상시험 지원센터구축사업에 대한 타당성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동물용의약품 연관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추진하고 있다.

김종훈 경제부지사는 우리도가 동물용의약품 연관산업의 선두주자로 나아가기 위한 환경조성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바이오 산업의 경쟁력과 지속 가능성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달중대표는 김종훈부지사와 당사 실험실과 GMP시설을 둘러보고, 관련 사업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자리를 마감했다.